• 2020. 4. 15.

    by. fourfinger

    오늘 이야기할 주제는 이전 포스팅을 통해 언급하고 현재까지도 사용 중인
    제조사 더함의 스마트 TV 모델명 N431UHD의 AS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더함 스마트 TV N431UHD

    나의 더함 스마트 TV 어떤 문제가 발생하였을까?? (아래 영상 확인 가능)

    AS 신청을 해야 하겠다고 마음먹은 시점은 약 1주일 전인 4월 초쯤이겠네요. TV 사용에 있어 문제가 발생된 시점이 그때쯤이었고 처음에는 단순 오작동 또는 일시적 현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발생된 현상으로는 잘 나오던 TV가 갑자기 black out과 같이 꺼져버리는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단순 전원 off가 아닌 TV 정면의 전원 공급 상태를 알려주는 전원 표시등마저 아무런 표시가 되지 않았습니다.(일반적으로 TV 전원 꺼짐 상태면 적색 등 TV 전원 켜짐 상태면 파란색 등이 표시됨.)

     

     

    하지만 전원 콘센트를 뽑은 후 재연결을 했을 시엔 아무 일도 없던 것처럼 TV에 전원이 공급되었고 정상 작동을 확인했습니다. 문제는 이 증상이 시작된 이후 무작위적으로 발생된다는 점이었죠. 10분, 5분, 2분, 1시간 단위 등 정말 랜덤이었습니다.

     

    더함 스마트TV(N431UHD) 고장 증상

    혹시 다른 무선기기 때문이지 않을까?

    하여 첫 증상이 나타났었던 시점이 더함의 스마트 TV를 컴퓨터와 플레이스테이션 연결 그리고 무선 블루투스를 컴퓨터로 연결 사용 시작을 하던 시점이라 혹시 이와 관계있지 않을까 하여 하나씩 연결을 끊어보고 TV를 작동시키고 증상 발생 확인을 하는 과정을 검증했지만 해당사항들과는 무관하게 발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AS 신청을 접수하다.

    더함 스마트 TV N431UHD의 AS 신청은 더함 공식 홈페이지에 안내되어있는 E-mail 주소를 통해 접수했습니다. AS 접수 안내에 있어서 필수기재사항은 아래와 같은 양식을 통해 진행하였습니다. 더함 A/S 문의 : 1833-7877(cs@theham.kr)

    ★필수 기재사항★
    " 메일제목에 고객님성함/전화번호"
    1)AS 접수자명:
    2)제품 모델:
    3)집주소:
    4)연락처:
    5) AS 증상을 기록해주세요 ( 예 화면안나오고 소리나옴)
    6) ★ 불량증상 동영상
    7)구매날짜:
    8)시리얼번호: (TV 뒷면에 기재, 바코드사진 첨부)
    9) PANEL P/NO: (TV 뒷면에 기재, 바코드사진 첨부)
    ★필수 기재사항 다 기재되어야 AS 접수 하고 회신 드립니다 ★

    해당 양식 작성과 사진 그리고 증상에 대한 영상을 촬영본을 첨부하여 보냈습니다.

     

     

    첫 번째 AS답변을 받다.

    AS 접수 후 다음날 기재한 연락처를 통해 오전 10시경 전화가 왔고 담당자는 현재 상황으로 보았을 때는 더함 스마트 TV 내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해당 증상 해결이 가능할듯하니 메일 주소로 관련 펌웨어를 보내준다고 했습니다. 하여 아래 안내받은 방법을 통해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시도하던 중에도 몇 번이나 TV가 전원 off 되어 애를 먹었네요. 몇 번의 시도 끝에 업그레이드를 끝내고 5분간은 앞서 말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마음속으로 고쳐졌다고 생각하게 되었을 쯤에 또다시 전원이 off 되어 난감했습니다.

    더함 TV AS 접수 내역

     

     

    2차 AS문의 및 방문기사 접수

    결국 해당 펌웨어 업그레이드 후에도 발생되는 동일 증상에 대하여 메일로 문의하였고, 접수 다음날 오전 10시경 유선통화를 통해 방문접수를 받아주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더함 스마트 TV 는 구매한 지 5개월가량밖에 되지 않아 무상 AS 신청이 가능했고 유선 방문 접수 시에도 금액적인 부분까지 얘기한 후 진행하였습니다.

    2차 AS 메일 접수 신청

     

     

    AS기사님의 방문 및 고장 해결

    예정된 방문일은 일주일 정도 후 방문기사님의 전화를 통해 스케줄 확인 후 약속을 잡기로 되었지만, 주말근무는 하지 않으셔서 방문일 조정에 애를 먹었습니다. 하지만 예상보다 빠른 일정인 방문접수 신청 후 3일 뒤 방문으로 정해졌고 기사님이 방문하여 해당 증상을 확인 후 바로 메인보드 교체를 진행해주셨습니다. 이후 고장 증상이었던 전원 콘센트는 꽂혀 있지만 전원 표시등과 TV의 전원이 OFF 되는 현상은 모두 해결되었고 더함의 친절하고 빠른 AS대처에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용 고객의 제품 문제에 있어 빠른 문제 해결은 중소 AS에 대한 선입견을 깨부순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이상 더함 스마트 TV(N431UHD)의 AS 후기였습니다. 혹시 일시적오류가 발생한다면 다음에서 해결하세요.